본문 바로가기
3F - 지식센타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 단계별 안내 첨부

by 새미 2020. 12. 31.
반응형
SMALL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알려드릴게요! 코로나 19의 재확산으로 소상공인3차 재난지원금과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율이 기존 50%에서 상향되어 70%까지 올랐습니다. (70% 상향 적용 임대업자는 연매출 1억원 이하에 한합니다.)

소상공인 지원프로그램에 신청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서류니! 꼼꼼하게 따라오세요!!!

■ 소상공인 확인서란?

중소기업 확인서 중 '소상공인 확인서'를 얘기합니다.

 

■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STEP 1  중소기업 현황 정보시스템

검색창에 '중소기업 현황 정보시스템' 치고 사이트를 접속하세요! 검색어 치기 어려우시면 링크 안내 해놓았으니 접속하셔도 됩니다.

아래 주소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접속 웹사이트입니다.
http://sminfo.mss.go.kr/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로그인 중소벤처24 EasyPass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중소기업 확인서는 영리기업 또는 비영리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적용하며, 규모기준과 독립성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중소기업현황

sminfo.mss.go.kr


 

 

STEP 2  중소기업 현황 정보시스템

아래와 같은 중소기업 현황 정보 시스템에 접속하여 아래 보이는 빨간박스 안내대로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을 클릭하시면 바로 접속이 아니라 하위메뉴가 여러개 뜹니다. 그러면 "신청서작성"을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신청서 작성'을 선택하시면 들어가게 됩니다. (회원가입은 필수 입니다!)

 

STEP 3  중소기업확인서 신청서 작성

회원가입을 하셨으면 다시 로그인 안내를 받으실테고 기존 회원들은 신청서작성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개인기업의 경우) 2019년, 2020년 창업 기업의 경우, 별도의 자료 제출 없이 회원 가입 후 신청서만 작성하면 확인서가 발급 됩니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선택하시고 진행하면 됩니다.

Q: 신청서 작성 시 전체 동의 후 확인 클릭할 때 "연결하려는 페이 지 오류"가 발생한다면?
A: 나의정보 메뉴에서 기업정보 입력 후 재접속 하시면 됩니다.

위의 전체동의 '확인'버튼을 누르면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위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그림으로 안내가 되어 있어서 복잡한 것 같지만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다 아는 내용이니까요. 

신청서를 작성하고 나면 저장 클릭 (공공구매 종합정보-조달청 반영)하면 됩니다. 그리도 다음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림 보시고 순서대로 따라오세요!

STEP 4  중소기업확인서 신청서 제출

위의 단계별로 다 하셨으면 신청자 정보 입력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첨부된 잘못되어 오류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자! 이제 중소기업확인서 신청서 작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는 마무리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확인하기  중소기업확인서 확인

메인 홈페이지에서 진행상황확인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출력하기  중소기업확인서 신청서 출력 또는 수정 가능합니다

 

확인서출력  중소기업확인서 신청서 

수정하고 싶으면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르시면 됩니다. 

 

안내 이렇게 드려봤습니다. 하지만 궁금하신 점이나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관련 문의하실 것이 있다면

전화 콜센터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반상담 국번없이 1357 (중소기업통합콜센터)
온라인 자료 제출, 중소기업 현황, 우수중소기업문의 02-3215-2674

 

 

 

 

반응형
LIST